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두툼한 차슈와 깔끔한 국물이 인상적인 라멘집, 인류모두면류(人類みな麺類) 방문 후기

by Dasoniᐧ༚̮ᐧ 2023. 5. 1.
반응형

이번 오사카 여행에서 일본 로컬 라멘집을 방문하고 싶어 다녀온 곳, 바로 ‘인류모두면류(人類みな麺類)’ 다. 정말 맛있게 먹어서 오사카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. 
 
< 함께보면 좋은 글 >

▶ 오사카 간사이 공항 이온 ATM위치, 엔화 인출 방법
▶ 2023년 5월 1일부터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 작성 폐지
▶ 비짓 재팬(비지트재팬) 웹 등록방법
 

목차

1. 기본정보
2. 메뉴
3. 음식리뷰

 

기본정보

  • 주소 : 1 chrome-12-15 Nishinakajima, Yodogawa Ward, Osaka, 532-0011 일본
  • 영업시간 : 오전 10:00-오전 3:00 or 4:00
  • 전화 : +81 6-6309-9910

* 영업시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방문 전에 구글맵에서 확인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.
 

 

인류 모두 면류 · 1 Chome-12-15 Nishinakajima, Yodogawa Ward, Osaka, 532-0011 일본

★★★★☆ · 일본라면 전문식당

www.google.co.kr

 

인류모두면류-외관
인류모두면류

인류모두면류는 난바역에서 미도스지선을 타고 니시나카지마 미나미가타역에서 내리면 된다. 지하철로 약 15-20분 정도 걸리며 역에서 하차 후 도보로 약 2-3분 정도 소요된다.

이미 오사카 현지인 라멘집으로 유명한 인류모두면류는 일본인들도 웨이팅 할 정도로 정말 인기가 많았다. 간판이 따로 걸려있진 않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어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. 점심식사 시간에 맞춰 방문해 웨이팅이 길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길지 않아 다행이었다.

금요일 오전 10:55분경에 도착했고 이미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은 약 10팀정도 있었다. 약 20분 정도 기다린 후에 별관으로 안내해 주셨다.

인류모두면류-내부
인류모두면류-테이블

테이블은 바테이블, 일반 3-4인석 테이블이 있었고 확실히 일본인들이 간단하게 점심 먹기 위해 오는 분들이 많아 보였다.

메뉴

자리에 앉으면 직원분께서 일본어 메뉴판을 가져다준다. 영어 메뉴판도 따로 마련돼 있으니 요청하면 된다.

인류모두면류-메뉴판
인류모두면류-메뉴판

라멘은 라멘 원점, 라멘 micro, 라멘 macro 총 3종류이며 가격은 902엔으로 동일하다.

라멘 원점은 간장 베이스의 가장 기본 라멘입니다. micro 라멘은 간이 좀 더 세며 짠 맛이 강하다고 한다. macro 라멘은 조개와 라면 육수를 이용해 풍미가 좋으며 좀 더 약한 간장베이스의 라면으로 설명돼 있다. 
 

 

음식 리뷰

마크로-라멘
마크로-라멘

나는 macro(마크로) 라멘차슈는 두껍게, 반숙란 추가로 주문했다. 일반차슈+반숙란, 두꺼운 차슈 중 선택 가능한데 둘 다 놓칠 수 없어 두꺼운 차슈를 선택 후 반숙란을 추가해서 먹기로 했다.

라멘을 처음 받고 맑은 국물에 기름이 조금 떠 있어서 느끼할 듯싶었는데, 국물이 정말 깔끔하고 감칠맛이 느껴져서 여러번 손이 갔다. 음식을 싱겁게 먹는 나에게는 조금 짠맛이 느껴지긴 했지만 소위 어르신들이 말하는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었다.

마크로-라멘
마크로-라멘

면 자체도 꼬들꼬들하니 퍼지지 않는 면이라서 입맛에 잘 맞았다. 부들부들한 차슈는 간이 잘 되어 있었고 이 가격에 이 정도 두께의 차슈를 팔면 남긴 할까?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. 간이 잘 된 부드러운 갈비찜 식감에 살코기와 지방의 조화도 딱 적당했다. 

 

마크로-라멘

양이 많긴 했지만 두툼한 차슈를 주문한 나에게 칭찬을 보내며 반숙란도 한 입 먹어봤다. 한국에서는 맛본 적 없는 샛노란 반숙 노른자가 인상적이었고 탱글한 식감의 반숙란과 라면의 조합이 훌륭했다.
 

교자
교자

사이드 메뉴로는 교자를 시켜봤는데 교자는 생각보다 아쉬운 맛이었다. 약간 고기 냄새가 나기도 했고 비유하자면 냉동만두를 다시 튀겨 준 느낌이었다.

원화 10,000원 정도로 이 정도 퀄리티의 라멘이라면 너무 훌륭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재 방문의사 100%다. 사이드 메뉴는 먹지 않아도 될 듯 싶다.
 
중심부인 난바와는 거리가 조금 있어서 오사카 여행하면서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고 일본인들이 자주 가는 현지인 라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인류모두면류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.
  

반응형

댓글